글로벌 트렌드 코로나 속 새로운 만남 방법으로 데이팅앱 부상 데일리팝


이밖에도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엔 최대 4명이 참여할 수 있는 '영상+문자' 채팅 기능을 도입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향후 채팅을 하면서 인스타그램 컨텐츠 탐색이 가능해 질 전망이다. 무료 인터넷 중매사이트 플렌티오피시의 대표인 마커스 프린드는 “불황기에는 사람들이 외식을 하거나 바에 가서 돈을 쓰려 하지 않는 대신, 온라인 접속으로 데이트 상대를 만나려 한다”고 말했다.


서로 만나고 싶어 하고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싶어 하지만, 그 계획은 항상 미뤄지는 듯하다. 먼저, 둘은 데이트에 동의했지만 그 중 한명은 변명을 늘어놓으며 만날 수 없다고 말한다. 오늘은 가장 일반적인 위험과 그것을 피하기 위해 해야 할 일에 대해 알아보자.


그리고 기존에 여성 친화적인 앱으로 마케팅을 펼쳤던 범블과 중국 기반의 탄탄이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이렇듯 위드 코로나 시대에는 인연을 찾는 일도 온라인화가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다. 이전에도 젊은 세대 간에는 비대면 소통이 늘어났지만 코로나19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미국 텍사스 지역의 30세 회계사 에이미 마리는 "틴더에서 좋은 경험을 한 적이 없는 것 같다"라고 운을 뗀다.


소셜 데이팅 앱이 현대 인류에게 보편적인 만남의 방식으로 등장했다는 것은 사람들이 점차 두 가지 약점을 모두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사에 따르면, 데이트 앱 사용자의 15% 가량이 중독 증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하루에 몇 시간씩 애플리케이션 이용에 할애하고 있었다. 이 같은 현상은 이미 온라인에서 커플이 성사된 사람에게서도 나타났으며, 현실에서 커플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도 데이트 앱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하루에 한 명씩 운명의 인연을 보내준다’는 독특한 콘셉트로 등장한 ‘이음’(www.i-um.net)이다.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회원 수가 9만명을 넘어섰다. 타 업체는 남녀 회원 비율이 8대1에 육박하며 ‘남초(男超)’ 현상을 보이는 데 반해 이음은 꾸준히 1.4대1의 성비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악성댓글이나 혐오스런 사진 등으로 좋지 않은 경험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자중 37%는 온라인 데이트에 관심이 없다고 말한 후에도 상대방과 계속 연락을 유지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그런데 다니던 도중 페이팔이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이베이가 페이팔을 인수하죠.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자신만의 사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죠. 최대한 풀어쓴다고 썼는데 일반 이용자 입장에선 이해가 어려울 수 있다. 위 내용에 대해 좀 더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다거나, 회사에 메일을 보냈는데 알아들을 수 없는 답변이 왔다거나, 개인적인 해킹 피해가 있었던 경우 아래 메일로 질문을 해주시면 시간이 허락하는 한 답변을 해드리겠다. 만약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충분한 내용을 얻을 수 없었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라도 물어보자. 회사 입장에선 무척 당황스러울 수도 있지만 내 돈을 써가며 내 민감한 정보들을 잔뜩 맡긴 것인데 정보주체 입장에서 못 물어볼 이유는 없다.


대부분의 경우 단순히 그 ‘유령’이 더는 상대와 데이트하고 싶지 않다는 말을 얼굴을 마주 보고 하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들은 가장 쉬운 방법을 선택하고 그렇게 사라진다. “Your Last Relationship” 메뉴를 클릭하면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히트 넘버 “톡식”의 뮤직비디오가 재생되고, “Don’t See What You’re Looking For? ”라는 메뉴를 누르면 곧바로 넷플릭스의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


얼마 전 배우 샤론 스톤은 데이팅 앱 사용자들이 계정을 가짜라고 오인해 신고하면서 일시적으로 계정이 폐쇄되는 해프닝을 겪기도 했는데요. 예컨대 “밤 11시에 (특정한 단어)를 사용해 문자를 보낸 남성이라면 당신과 밤을 보내고 싶은 것”이라고 직설적으로 조언합니다. 바쁜 사람들에겐 아예 채팅을 대신 해서 데이트를 잡아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데이팅 앱 사용자들이 꼽은 데이팅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인맥에 기대지 않고 스스로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20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소셜데이팅 애플리케이션 '마음씨'의 이계익(30, 남) 대표는 "이제 단순히 경제적 조건만 고집하고 따지는 시대는 지났다"고 말했다. 덧붙여 "대화방식, 라이프스타일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종합, 심리학적 분석 틀을 기반으로 상대를 연결한다"고 전했다. 음주빈도, 수면시간 등 생활 패턴부터 목소리, 호감을 느끼는 순간 같은 지극히 섬세한 정보까지도 모두 모은다. 소개팅과 미팅 등 면대면 만남에 익숙했던 나는 소셜데이팅이라는 이름마저 생소하게 느껴졌다.

오피가이드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강남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